강사 : 토이리(이완구)
MAYA 3D 모델링 기초 온라인 강의 정기권
- 온라인 강의 3개월간 무제한 시청가능
-> SNS인증시 수강기간 연장 이벤트 진행중!!
- 해당 강의 질문답변 게시판 이용 피드백
- Maya, Substance Painter, Arnold Render, After Effects
- 강의 1교시 30분 기준 약 17시간 강의
# 구매평 작성시 1000포인트, 장문 작성시 추가 1000포인트, 이미지 구매평 작성시 3000포인트를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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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패스 월 구독강의를 제외한 모든 강의)
SNS인증시 수강기간
3개월 수강 -> 330개월로 연장 이벤트 진행중!!
3개월 수강 -> SNS인증시 수강기간 300개월로 연장 이벤트 진행중!!
CG 스테이션에 올라온 강의는 실무작업을 기반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실무에 들어가기 전에 반드시 알아둬야 하는 것들을 무료 강의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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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를 열심히 들어보실 분들에게만 추천드립니다.
강의 결제하고 대충 하실 분들은 구매 안 하시는 것이 낫습니다.
그리고 이런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3D 기초 부터 취업 수준 강의를 원하시는 분
2D 기초 부터 취업 수준 강의를 원하시는 분
후디니 기초 강의를 원하시는 분
언리얼 기초강의를 원하시는 분
포트폴리오 작성부터 취업 면접 준비까지 알기 원하시는 분
제페토를 이용한 수익창출을 원하시는 분
에게 추천드립니다.
2D 분야는 비교적 빠르게 취업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3D 강의 또한 VFX 회사에 이미 다니고 계시는
경력자분들 통해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음을 자부합니다.
경력자분들의 Linkd in 메시지를 통해서 피드백을 받고 있습니다.
CG 스테이션의 강의로 VFX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차후 강의는 계속해서 추가,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사실적인 렌더링을 위한 마야 모델링, 텍스쳐 기초 강의
- 마야 모델링, 서브스턴스 페인터, 아놀드 렌더, 에프터이펙트
MAYA 3D 모델링 서브스턴스 페인터 기초 피스톨 만들기 강의는
VFX 화면구성의 기초와 3D파트에서 사용되는 카메라에 대한 이해, 컬러 스페이스와 레퍼런스, 텍스쳐, HDRI사이트등 3D파트에서 꼭 알아야할 기초지식 부터 시작하여
마야 모델링, UV, 아놀드렌더 쉐이딩, 서브스턴스 페인터, 디스플레이스먼트 활용방법 과 같이 꼭 필요한 부분들 위주로 구성하였습니다.
강의는 총21강으로 매 교시마다 평균 30분 내외이며 총 17시간 분량 입니다.
모델링, 렌더 라이팅 파트의 포트폴리오를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강의 입니다.
이런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 3D파트를 처음 접하시는 분!
- 마야 하드 서페이스 모델링을 시작하려고 하시는 분!
- 모델링 파트 포트폴리오를 준비하시는 분!
- 모델링 텍스쳐링 라이팅 렌더링 포트폴리오를 준비하시는 분!
커리큘럼
1. 화면 구성 기초 및 카메라 기초, 색공간
– 아티스트가 알아야 할 화면 구성 기초 및 렌즈 화각, 노출, 색공간 개념이해
2. 레퍼런스 분석 및 도면 기초 작업하기, HDRI, 텍스쳐 사이트
– 레퍼런스 분석, 모델링 기초 도면 세팅, 로고 이미지, 마야 폴더 구조 이해하기
3. 마야 인터페이스 기초 알아보기
– 마야 메뉴와 기능들 및 단축키, 아이콘 만들기
(프로젝트 세팅, Plugin, Shelf tap, History, Center Pivot, Freeze, Reset, Duplicate )
4. 마야 모델링 총알 만들어보기
- 모델링 기초 기능을 활용해서 총알 모델링 해보기
(Extrude, Bevel, Mirror, Group, Parent, )
5. 마야 모델링 피스톨 전체 모양 만들기
- 박스 모델링을 이용해서 대략적인 모양 만들기
(Insert Edge Loop, Append to Polygon, Multi-cut 기초 )
6. 마야 모델링 피스톨 가늠쇠, 총구, 방아쇠 만들기
- 부품 모델링 작업을 하면서 모델링 툴 익혀보기
(Extrude, Bevel, Multi-cut)
7. 마야 모델링 피스톨 탄창 만들기
- Combine, Separate, 활용해보기
8. 마야 모델링 피스톨 구멍 뚫기와 첫 번째 디테일 잡아보기
- Booleans, Bevel 활용해보기, Merge, Delete Edge/Vertex, Extract
9. 마야 모델링 피스톨 두 번째 디테일 잡아보기
- Smooth, Multicut, 폴리곤 정리하기, 부족한 모델링 만들어주기
10. 마야 모델링 피스톨 디테일 마무리 작업, 수정 작업 하기
- Remesh, Retopologe, 커브를 이용한 모델링 해보기
11. 마야 UV 잡아보기, UDIM 적용해보기
- UV작업 및 UV 에디터 활용하기, 멀티 UV 작업해보기
12. 마야 아놀드 쉐이더 적용해보기
- 아놀드 쉐이더 속성 알아보기
13. 마야 아놀드 쉐이더 정리 서브스턴스로 넘기기
- 서브스턴스 페인터로 넘기기 오류수정하기, UV확인, History, Center Pivot, Freeze, Reset
14. 서브스턴스 텍스쳐 베이크 스마트 메테리얼 페인팅작업 하기
– FBX 모델링 불러오기, 텍스쳐 베이크, 메뉴 기초 배워보기
15. 서브스턴스 메테리얼 디스플레이스먼트 페인팅 1차 작업
- 메테리얼, 스마트 메테리얼. 스마트 마스크, 레이어, 마스크, 페인팅 작업 해보기
16. 서브스턴스 페인터 디스플레이스먼트 페인팅 2차 작업
- 노말맵, 디스플레이스먼트 맵 활용 및 엣지 이펙트 적용해보기
17. 서브스턴스 페인터 마무리 작업
- 메테리얼 마무리 작업 및 텍스쳐 내보내기 (Texture Export)
18. 서브스턴스 페인터에서 마야로 넘기기
- 서브스턴스 페인터 플러그인 활용한 메테리얼 노드 구성, 아놀드 메테리얼 기본 세팅 (컬러 스페이스 Acescg 적용하기 )
19. 마야 아놀드 렌더러 세팅하기
- 돔라이트, HDRI, 쉐도우 매트 쉐이더 적용, 오브젝트 배치, 아놀드 렌더링
20. 마야 아놀드 렌더러 최종 렌더링 하기
-카메라 애니메이션 작업, 카메라 세팅, 마야 렌더 레이어, 아놀드 렌더 패스,배치 렌더, 시퀀스 렌더
(Z뎁스, 모션 벡터 패스 설정하기)
21. 에프터이펙트에서 영상으로 만들기
- 에프터이펙트 컴프, 간단한 색보정, 영상으로 Export 하기
불만족시 환불 약정에 따라 100% 환불 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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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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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3D 강의 또한 VFX 회사에 이미 다니고 계시는
경력자분들 통해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음을 자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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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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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야 모델링, 서브스턴스 페인터, 아놀드 렌더, 에프터이펙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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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는 총21강으로 매 교시마다 평균 30분 내외이며 총 17시간 분량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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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D파트를 처음 접하시는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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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델링 파트 포트폴리오를 준비하시는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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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리큘럼
1. 화면 구성 기초 및 카메라 기초, 색공간
– 아티스트가 알아야 할 화면 구성 기초 및 렌즈 화각, 노출, 색공간 개념이해
2. 레퍼런스 분석 및 도면 기초 작업하기, HDRI, 텍스쳐 사이트
– 레퍼런스 분석, 모델링 기초 도면 세팅, 로고 이미지, 마야 폴더 구조 이해하기
3. 마야 인터페이스 기초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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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마야 아놀드 쉐이더 적용해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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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마야 아놀드 쉐이더 정리 서브스턴스로 넘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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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서브스턴스 메테리얼 디스플레이스먼트 페인팅 1차 작업
- 메테리얼, 스마트 메테리얼. 스마트 마스크, 레이어, 마스크, 페인팅 작업 해보기
16. 서브스턴스 페인터 디스플레이스먼트 페인팅 2차 작업
- 노말맵, 디스플레이스먼트 맵 활용 및 엣지 이펙트 적용해보기
17. 서브스턴스 페인터 마무리 작업
- 메테리얼 마무리 작업 및 텍스쳐 내보내기 (Texture Export)
18. 서브스턴스 페인터에서 마야로 넘기기
- 서브스턴스 페인터 플러그인 활용한 메테리얼 노드 구성, 아놀드 메테리얼 기본 세팅 (컬러 스페이스 Acescg 적용하기 )
19. 마야 아놀드 렌더러 세팅하기
- 돔라이트, HDRI, 쉐도우 매트 쉐이더 적용, 오브젝트 배치, 아놀드 렌더링
20. 마야 아놀드 렌더러 최종 렌더링 하기
-카메라 애니메이션 작업, 카메라 세팅, 마야 렌더 레이어, 아놀드 렌더 패스,배치 렌더, 시퀀스 렌더
(Z뎁스, 모션 벡터 패스 설정하기)
21. 에프터이펙트에서 영상으로 만들기
- 에프터이펙트 컴프, 간단한 색보정, 영상으로 Export 하기
불만족시 환불 약정에 따라 100% 환불 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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