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야,맥스,누크,후디니 및 모든 강의를 12개월간 무제한 수강
강사
MAYA, 3DS-MAX - 토이리(이완구)
Nuke - CG맨(김재호)
Houdini - 강건우
Unreal - 김명길
- CG스테이션 모든 강의 슈퍼패스 온라인 12개월간 무제한 수강권
- 해당 강의 질문 답변 게시판 이용 피드백
<해당 강의는 12개월 수강권으로 무제한 연장은 불가능합니다.>
<정기구독은 언제든 해지가 가능합니다.>
<SNS 이벤트가 해당되지 않는 강의권 입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강의를 구매하실 때 신중한 결정 부탁드립니다.
무통장 결제시 반드시 결제자 '본인이름'으로 입금 부탁드립니다.
무통장 결제시 1~2시간의 승인 처리시간이 소요됩니다.
(슈퍼패스 월 구독강의를 제외한 모든 강의)
SNS인증시 수강기간
3개월 수강 -> 330개월로 연장 이벤트 진행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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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이벤트가 해당되지 않는 강의권 입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 현재 슈퍼패스 월 수강권은 1년마다 금액이 상승하게 됩니다. 현재가 가장 저렴합니다.
# 강의를 수강하시고 포트폴리오와 함께 CG스테이션 링크를 블로그,유튜브 등에 업로드 후 게시판에 인증해 주시면 10만원 백화점 상품권으로 페이백 해드립니다.
# 구매평 작성시 1000포인트, 장문 작성시 추가 1000포인트, 이미지 구매평 작성시 3000포인트를 드립니다.
# 계좌이체시 1~2시간의 승인처리 시간이 소요됩니다.
<정기구독은 언제든 해지가 가능합니다.>
CG 스테이션에 올라온 강의는 실무작업을 기반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실무에 들어가기 전에 반드시 알아둬야 하는 것들을 무료 강의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BUT
강의를 열심히 들어보실 분들에게만 추천드립니다.
강의 결제하고 대충 하실 분들은 구매 안 하시는 것이 낫습니다.
그리고 이런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3D 기초 부터 취업 수준 강의를 원하시는 분
2D 기초 부터 취업 수준 강의를 원하시는 분
후디니 기초 강의를 원하시는 분
언리얼 기초강의를 원하시는 분
포트폴리오 작성부터 취업 면접 준비까지 알기 원하시는 분
제페토를 이용한 수익창출을 원하시는 분
에게 추천드립니다.
2D 분야는 비교적 빠르게 취업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3D 강의 또한 VFX 회사에 이미 다니고 계시는
경력자분들 통해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음을 자부합니다.
경력자분들의 Linkd in 메시지를 통해서 피드백을 받고 있습니다.
CG 스테이션의 강의로 VFX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차후 강의는 계속해서 추가,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 CG스테이션 '슈퍼패스' 12개월 수강권
# CG스테이션 '슈퍼패스' 모든 강의 (약7030분 분량)
( 마야,맥스,누크,후디니,언리얼,제페토아이템,VFX 이론강의 )
(12개월 수강권은 연장이벤트 참여 불가한 강의권 입니다. )
#MAYA 모델링 레벨시리즈 패키지(480분)
1강 지우개, 연필
Maya - 모델링 기초, 지우개,연필 모델링
Multi Cut, Extrude, Bevel 마야 모델링 툴 킷 활용,
Maya UV 에디터 - Layout, Unfold, UV 빠르게 정리하는 방법
2강 스타벅스 머그컵
Maya - 모델링 기초 머그컵
Maya UV 에디터 - Layout, Unfold, UV 빠르게 정리하는 방법
Substance Painter - 스마트 머티리얼, 스텐실, 페인트마스크 활용,
Vray - Substance 워크플로우 플러그인을 활용한 빠른 머티리얼 노드 구성 , Vray Camera , Vray Chose Browser
3강 닌텐도 컨트롤러
1교시
Maya - 모델링 기초, Multi Cut, Extrude, Bevel 마야 모델링 툴킷 활용,
Maya script -쿼드패치 스크립트 활용,
PureRef - 레퍼런스 뷰어 활용
2교시
Maya UV 에디터 - Layout, Unfold, UV 빠르게 정리하는 방법
Substance Painter - 스마트 머티리얼, 스텐실, 페인트마스크 활용,
Vray - Substance 워크플로우 플러그인을 활용한 빠른 머티리얼 노드 구성 방법, Vray 피지컬 카메라 컨트롤, Vray 라이브러리 활용
4강 닌텐도 본체
1교시
수퍼 닌텐도 본체 모델링
Maya - 모델링 기초, Multi Cut, Extrude, Bevel 마야 모델링 툴킷 활용
2교시
Maya - 모델링 디테일
Maya UV 에디터 - Layout, Unfold, UV 빠르게 정리하기
3교시
Substance Painter - 스마트 머티리얼, 스텐실, 페인트마스크 활용,
Vray - Substance 워크플로우 플러그인을 활용한 빠른 머티리얼 노드 구성 방법, Vray 피지컬 카메라 컨트롤, Vray 라이브러리 활용
#누크 잡학사전 (240분)
1강 컬러탐구
- ACES와 OCIO란?
- 왜 영상이 희뿌연가 LOG촬영과 LUT
- 웨이브폼 vs 히스토그램 vs 벡터스코프
- Grade노드 컨트롤 원리
2강 카메라 탐구
- 카메라 탐구 (DSLR,미러리스,씨네캠)
- 카메라 정보와 특징
- 렌즈의 종류와 특징
3강 누크 노드파헤치기
- 노드 구성과 기즈모 뜯어보기
- 커스텀 기즈모 만들기 파이썬 등록
- Expression 사용해보기
4강_누크 파이썬 활용팁
- 머지 노드 오퍼레이션
- 알아두면 쓸데있는 다른 정보들
#언리얼엔진 쌩기초(360분)
01. 언리얼 쌩 기초 01 - 언리얼 설치, 인터페이스, 조작법 등 언리얼을 사용하기 위한 기본 세팅
02. 언리얼 쌩 기초 02 - 마켓 플레이스 활용 및 다양한 프로젝트 템플릿과 신규 프로젝트의 세팅
03. 언리얼 쌩 기초 03 - 액터의 종류와 배치, 제어를 통한 레벨 디자인의 기초 기술
04. 언리얼 쌩 기초 04 - 머터리얼 생성과 옵션 조정 및 모델링 적용 방법
05. 언리얼 쌩 기초 05 - 블루프린트 기초와 머터리얼 인스턴스와 머터리얼 인스턴스 다이나믹 활용
06. 언리얼 쌩 기초 06 - 다양한 라이트의 기본 속성과 라이트별 적용 방법
07. 언리얼 쌩 기초 07 - 레벨디자인 배경 기초
08. 언리얼 쌩 기초 08 - 레벨디자인 지형 기초 (랜드스케이프)
09. 언리얼 쌩 기초 09 - 레벨디자인 지형 심화 (머티리얼 블렌드 활용)
10. 언리얼 쌩 기초 10 - 외부 데이터 삽입 (데이터 스미스)
11. 언리얼 쌩 기초 11 - 언리얼 엔진 시네마틱 기초
12. 언리얼 쌩 기초 12 - 언리얼 엔진 시네마틱 심화
# 언리얼엔진+마야+섭페 레벨디자인 번들강의 (180분)
1. 언리얼 마야 섭페 기초 01 - 오리엔테이션_마야기초UI
2. 언리얼 마야 섭페 기초 02 - 마야기초_마야 모델링
3. 언리얼 마야 섭페 기초 03 - 마야UV,메테리얼
4. 언리얼 마야 섭페 기초 04 - 마야에서 서브스턴스 페인터로 넘기기
5. 언리얼 마야 섭페 기초 05 - 언리얼 설치 및 기본UI
6. 언리얼 마야 섭페 기초 06 - 마야 메테리얼 노드및 최종 렌더링 세팅
7. 언리얼 마야 섭페 기초 07 - 언리얼 설치 및 기본UI
8. 언리얼 마야 섭페 기초 08 - 마야에서 언리얼로 모델링 넘기기
9. 언리얼 마야 섭페 기초 09 - 마켓플레이스 다운로드및 언리얼 기초
10. 언리얼 마야 섭페 기초 10 - 언리얼 렌드스케이프 메테리얼 노드_페인팅_스컬프팅
11. 언리얼 마야 섭페 기초 11 - 언리얼 폴리지 잔디 돌 나무 만들기
12. 언리얼 마야 섭페 기초 12 - 언리얼 포스트이펙트_최종마무리 작업
13. 언리얼 마야 섭페 기초 13 - 언리얼 시네마틱 만들기.
#MAYA 3D 기초(+Substance Painter, Arnold Render, AE) (약720분)
1. 3D수업 소개, 마야기초 및 모델링기초, 실무팁
2. 마야 UV텍스쳐 기초
3. 서브스턴스 페인터 기초 및 활용
4. 아놀드 렌더러, 메테리얼 노드 및 쉐도우 매트(실사합성) 활용
5. 마야 애니메이션 기초, ncloth 활용
6. 3D카메라 트래킹 및 최종 렌더링
#MAYA 모델링 서브스턴스 아놀드렌더 (초중급) (약720분)
1. 화면 구성 기초 및 카메라 기초
2. 레퍼런스 분석 및 도면 기초 작업하기, HDRI, 텍스쳐 사이트
3. 마야 인터페이스 기초 알아보기
4. 마야 모델링 총알 만들어보기
5. 마야 모델링 피스톨 전체 모양 만들기
6. 마야 모델링 피스톨 가늠쇠, 총구, 방아쇠 만들기
7. 마야 모델링 피스톨 탄창 만들기
8. 마야 모델링 피스톨 구멍 뚫기와 첫 번째 디테일 잡아보기
9. 마야 모델링 피스톨 두 번째 디테일 잡아보기
10. 마야 모델링 피스톨 디테일 마무리 작업, 수정 작업 하기
11. 마야 UV 잡아보기, UDIM 적용해보기
12. 마야 아놀드 쉐이더 적용해보기
13. 마야 아놀드 쉐이더 정리 서브스턴스로 넘기기
14. 서브스턴스 텍스쳐 베이크 스마트 메테리얼 페인팅작업 하기
15. 서브스턴스 메테리얼 디스플레이스먼트 페인팅 1차 작업
16. 서브스턴스 페인터 디스플레이스먼트 페인팅 2차 작업
17. 서브스턴스 페인터 마무리 작업
18. 서브스턴스 페인터에서 마야로 넘기기
19. 마야 아놀드 렌더러 세팅하기
20. 마야 아놀드 렌더러 최종 렌더링 하기
21. 에프터이펙트에서 영상으로 만들기
# FX 3DS-MAX (+Tyflow) (약720분)
1강 FX툴과 VFX아티스트의 기초지식, 3Ds-MAX 기본기능
2강 Tyflow 기본 메뉴, 카메라 및 모델링 씬세팅
3강 Tyflow 오퍼레이터, Vray 메테리얼 및 렌더세팅
4강 Tyflow Debris, Physix, Particle 노드
5강 Tyflow Explotion, Dust, Particle cache bake, PhonixFD
6강 PhonixFD Explotion , Vray 렌더링, AfterEffects
# NUKE 실버 (약480분) 총8강
- 리무브(뷰티) 1강/2강/3강
- 리무브(와이어) 1강/2강
- 리무브(생활CG) 1강/2강
- 리무브(프로젝션) 1강
# NUKE 브론즈 (약660분) 총11강
- 로토스코핑 1강/2강/3강/4강/5강
- 루마키 1강/2강/3강
- 크로마키 1강/2강/3강
# Nuke 골드 (약1000분) 총13+1강
#3D패스 합성 : 1강/2강/3강
#프로젝션 합성1 : 1-1강/1-2강/1-3강/1-4강/1-5강
#프로젝션 합성2 : 2-1강/2-2강/2-3강/2-4강 /모델링 특강
#프로젝션 합성3 : 3강
#HOUDINI (300분)
1강 SOP의 이해, Attribute 설명
2강 Procedural Modeling, RBD , Constriant
3강 Debris , Smoke , Cache
4강 SIRENHEAD FX 실무속성강의 4강
5강 DESTRUCTION 5강 Fracture , Multi Constraint , RND
6강 DESTRUCTION 6강 Debris , Smoke(팁) , 렌더링 , 후보정팁
# HOUDINI Dirt Explosion (약120분)
1강 Dirt Explosion 1강 : Dirt의 이해, VEX 설명
2강 Dirt Explosion 2강 : RBD, POP Debris 제작
3강 Dirt Explosion 3강 : Sparse Pyro , 렌더링
#언리얼 쌩기초(180분+360분)
#제페토 기초 (180분)
#제페토 중급 마블러스 (150분)
#이력서 쓰는법 (180분)
그외 다수 강의 포함.
불만족시 환불 약정에 따라 100% 환불 해드립니다.
무통장 결제시 반드시 결제자 '본인이름'으로 입금 부탁드립니다.
무통장 결제시 1~2시간의 승인 처리시간이 소요됩니다.
(슈퍼패스 월 구독강의를 제외한 모든 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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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개월 수강 -> 330개월로 연장 이벤트 진행중!!
#강의를 구매하실 때 신중한 결정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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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재 슈퍼패스 월 수강권은 1년마다 금액이 상승하게 됩니다. 현재가 가장 저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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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매평 작성시 1000포인트, 장문 작성시 추가 1000포인트, 이미지 구매평 작성시 3000포인트를 드립니다.
# 계좌이체시 1~2시간의 승인처리 시간이 소요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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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G 스테이션에 올라온 강의는 실무작업을 기반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실무에 들어가기 전에 반드시 알아둬야 하는 것들을 무료 강의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BUT
강의를 열심히 들어보실 분들에게만 추천드립니다.
강의 결제하고 대충 하실 분들은 구매 안 하시는 것이 낫습니다.
그리고 이런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3D 기초 부터 취업 수준 강의를 원하시는 분
2D 기초 부터 취업 수준 강의를 원하시는 분
후디니 기초 강의를 원하시는 분
언리얼 기초강의를 원하시는 분
포트폴리오 작성부터 취업 면접 준비까지 알기 원하시는 분
제페토를 이용한 수익창출을 원하시는 분
에게 추천드립니다.
2D 분야는 비교적 빠르게 취업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3D 강의 또한 VFX 회사에 이미 다니고 계시는
경력자분들 통해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음을 자부합니다.
경력자분들의 Linkd in 메시지를 통해서 피드백을 받고 있습니다.
CG 스테이션의 강의로 VFX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차후 강의는 계속해서 추가,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 CG스테이션 '슈퍼패스' 12개월 수강권
# CG스테이션 '슈퍼패스' 모든 강의 (약7030분 분량)
( 마야,맥스,누크,후디니,언리얼,제페토아이템,VFX 이론강의 )
(12개월 수강권은 연장이벤트 참여 불가한 강의권 입니다. )
#MAYA 모델링 레벨시리즈 패키지(480분)
1강 지우개, 연필
Maya - 모델링 기초, 지우개,연필 모델링
Multi Cut, Extrude, Bevel 마야 모델링 툴 킷 활용,
Maya UV 에디터 - Layout, Unfold, UV 빠르게 정리하는 방법
2강 스타벅스 머그컵
Maya - 모델링 기초 머그컵
Maya UV 에디터 - Layout, Unfold, UV 빠르게 정리하는 방법
Substance Painter - 스마트 머티리얼, 스텐실, 페인트마스크 활용,
Vray - Substance 워크플로우 플러그인을 활용한 빠른 머티리얼 노드 구성 , Vray Camera , Vray Chose Browser
3강 닌텐도 컨트롤러
1교시
Maya - 모델링 기초, Multi Cut, Extrude, Bevel 마야 모델링 툴킷 활용,
Maya script -쿼드패치 스크립트 활용,
PureRef - 레퍼런스 뷰어 활용
2교시
Maya UV 에디터 - Layout, Unfold, UV 빠르게 정리하는 방법
Substance Painter - 스마트 머티리얼, 스텐실, 페인트마스크 활용,
Vray - Substance 워크플로우 플러그인을 활용한 빠른 머티리얼 노드 구성 방법, Vray 피지컬 카메라 컨트롤, Vray 라이브러리 활용
4강 닌텐도 본체
1교시
수퍼 닌텐도 본체 모델링
Maya - 모델링 기초, Multi Cut, Extrude, Bevel 마야 모델링 툴킷 활용
2교시
Maya - 모델링 디테일
Maya UV 에디터 - Layout, Unfold, UV 빠르게 정리하기
3교시
Substance Painter - 스마트 머티리얼, 스텐실, 페인트마스크 활용,
Vray - Substance 워크플로우 플러그인을 활용한 빠른 머티리얼 노드 구성 방법, Vray 피지컬 카메라 컨트롤, Vray 라이브러리 활용
#누크 잡학사전 (240분)
1강 컬러탐구
- ACES와 OCIO란?
- 왜 영상이 희뿌연가 LOG촬영과 LUT
- 웨이브폼 vs 히스토그램 vs 벡터스코프
- Grade노드 컨트롤 원리
2강 카메라 탐구
- 카메라 탐구 (DSLR,미러리스,씨네캠)
- 카메라 정보와 특징
- 렌즈의 종류와 특징
3강 누크 노드파헤치기
- 노드 구성과 기즈모 뜯어보기
- 커스텀 기즈모 만들기 파이썬 등록
- Expression 사용해보기
4강_누크 파이썬 활용팁
- 머지 노드 오퍼레이션
- 알아두면 쓸데있는 다른 정보들
#언리얼엔진 쌩기초(360분)
01. 언리얼 쌩 기초 01 - 언리얼 설치, 인터페이스, 조작법 등 언리얼을 사용하기 위한 기본 세팅
02. 언리얼 쌩 기초 02 - 마켓 플레이스 활용 및 다양한 프로젝트 템플릿과 신규 프로젝트의 세팅
03. 언리얼 쌩 기초 03 - 액터의 종류와 배치, 제어를 통한 레벨 디자인의 기초 기술
04. 언리얼 쌩 기초 04 - 머터리얼 생성과 옵션 조정 및 모델링 적용 방법
05. 언리얼 쌩 기초 05 - 블루프린트 기초와 머터리얼 인스턴스와 머터리얼 인스턴스 다이나믹 활용
06. 언리얼 쌩 기초 06 - 다양한 라이트의 기본 속성과 라이트별 적용 방법
07. 언리얼 쌩 기초 07 - 레벨디자인 배경 기초
08. 언리얼 쌩 기초 08 - 레벨디자인 지형 기초 (랜드스케이프)
09. 언리얼 쌩 기초 09 - 레벨디자인 지형 심화 (머티리얼 블렌드 활용)
10. 언리얼 쌩 기초 10 - 외부 데이터 삽입 (데이터 스미스)
11. 언리얼 쌩 기초 11 - 언리얼 엔진 시네마틱 기초
12. 언리얼 쌩 기초 12 - 언리얼 엔진 시네마틱 심화
# 언리얼엔진+마야+섭페 레벨디자인 번들강의 (180분)
1. 언리얼 마야 섭페 기초 01 - 오리엔테이션_마야기초UI
2. 언리얼 마야 섭페 기초 02 - 마야기초_마야 모델링
3. 언리얼 마야 섭페 기초 03 - 마야UV,메테리얼
4. 언리얼 마야 섭페 기초 04 - 마야에서 서브스턴스 페인터로 넘기기
5. 언리얼 마야 섭페 기초 05 - 언리얼 설치 및 기본UI
6. 언리얼 마야 섭페 기초 06 - 마야 메테리얼 노드및 최종 렌더링 세팅
7. 언리얼 마야 섭페 기초 07 - 언리얼 설치 및 기본UI
8. 언리얼 마야 섭페 기초 08 - 마야에서 언리얼로 모델링 넘기기
9. 언리얼 마야 섭페 기초 09 - 마켓플레이스 다운로드및 언리얼 기초
10. 언리얼 마야 섭페 기초 10 - 언리얼 렌드스케이프 메테리얼 노드_페인팅_스컬프팅
11. 언리얼 마야 섭페 기초 11 - 언리얼 폴리지 잔디 돌 나무 만들기
12. 언리얼 마야 섭페 기초 12 - 언리얼 포스트이펙트_최종마무리 작업
13. 언리얼 마야 섭페 기초 13 - 언리얼 시네마틱 만들기.
#MAYA 3D 기초(+Substance Painter, Arnold Render, AE) (약720분)
1. 3D수업 소개, 마야기초 및 모델링기초, 실무팁
2. 마야 UV텍스쳐 기초
3. 서브스턴스 페인터 기초 및 활용
4. 아놀드 렌더러, 메테리얼 노드 및 쉐도우 매트(실사합성) 활용
5. 마야 애니메이션 기초, ncloth 활용
6. 3D카메라 트래킹 및 최종 렌더링
#MAYA 모델링 서브스턴스 아놀드렌더 (초중급) (약720분)
1. 화면 구성 기초 및 카메라 기초
2. 레퍼런스 분석 및 도면 기초 작업하기, HDRI, 텍스쳐 사이트
3. 마야 인터페이스 기초 알아보기
4. 마야 모델링 총알 만들어보기
5. 마야 모델링 피스톨 전체 모양 만들기
6. 마야 모델링 피스톨 가늠쇠, 총구, 방아쇠 만들기
7. 마야 모델링 피스톨 탄창 만들기
8. 마야 모델링 피스톨 구멍 뚫기와 첫 번째 디테일 잡아보기
9. 마야 모델링 피스톨 두 번째 디테일 잡아보기
10. 마야 모델링 피스톨 디테일 마무리 작업, 수정 작업 하기
11. 마야 UV 잡아보기, UDIM 적용해보기
12. 마야 아놀드 쉐이더 적용해보기
13. 마야 아놀드 쉐이더 정리 서브스턴스로 넘기기
14. 서브스턴스 텍스쳐 베이크 스마트 메테리얼 페인팅작업 하기
15. 서브스턴스 메테리얼 디스플레이스먼트 페인팅 1차 작업
16. 서브스턴스 페인터 디스플레이스먼트 페인팅 2차 작업
17. 서브스턴스 페인터 마무리 작업
18. 서브스턴스 페인터에서 마야로 넘기기
19. 마야 아놀드 렌더러 세팅하기
20. 마야 아놀드 렌더러 최종 렌더링 하기
21. 에프터이펙트에서 영상으로 만들기
# FX 3DS-MAX (+Tyflow) (약720분)
1강 FX툴과 VFX아티스트의 기초지식, 3Ds-MAX 기본기능
2강 Tyflow 기본 메뉴, 카메라 및 모델링 씬세팅
3강 Tyflow 오퍼레이터, Vray 메테리얼 및 렌더세팅
4강 Tyflow Debris, Physix, Particle 노드
5강 Tyflow Explotion, Dust, Particle cache bake, PhonixFD
6강 PhonixFD Explotion , Vray 렌더링, AfterEffects
# NUKE 실버 (약480분) 총8강
- 리무브(뷰티) 1강/2강/3강
- 리무브(와이어) 1강/2강
- 리무브(생활CG) 1강/2강
- 리무브(프로젝션) 1강
# NUKE 브론즈 (약660분) 총11강
- 로토스코핑 1강/2강/3강/4강/5강
- 루마키 1강/2강/3강
- 크로마키 1강/2강/3강
# Nuke 골드 (약1000분) 총13+1강
#3D패스 합성 : 1강/2강/3강
#프로젝션 합성1 : 1-1강/1-2강/1-3강/1-4강/1-5강
#프로젝션 합성2 : 2-1강/2-2강/2-3강/2-4강 /모델링 특강
#프로젝션 합성3 : 3강
#HOUDINI (300분)
1강 SOP의 이해, Attribute 설명
2강 Procedural Modeling, RBD , Constriant
3강 Debris , Smoke , Cache
4강 SIRENHEAD FX 실무속성강의 4강
5강 DESTRUCTION 5강 Fracture , Multi Constraint , RND
6강 DESTRUCTION 6강 Debris , Smoke(팁) , 렌더링 , 후보정팁
# HOUDINI Dirt Explosion (약120분)
1강 Dirt Explosion 1강 : Dirt의 이해, VEX 설명
2강 Dirt Explosion 2강 : RBD, POP Debris 제작
3강 Dirt Explosion 3강 : Sparse Pyro , 렌더링
#언리얼 쌩기초(180분+360분)
#제페토 기초 (180분)
#제페토 중급 마블러스 (150분)
#이력서 쓰는법 (180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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